본문으로 바로가기
Edition: Tistory | Website

트레드밀, 3D가상투어, 올레길 스크린 도입

category 헬스기구 뉴스



국내 1위 피트니스 기업 개선스포츠가 ‘3차원 가상투어’(3D Virtual Tour)를 할 수 있는 트레드밀 ‘프레볼라(FREVOLA)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트레드밀을 사용하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나클라크키 등 해외 유명 관광지를 보면서 조깅을 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가상의 경주파트너나 다른 트레드밀을 사용하는 사람과 함께 운동이 가능한 ‘네트워크러닝’(Network running)도 개발했다.

가상 마라톤대회 등을 통해 수많은 사용자가 함께 달리도록 해, 혼자서 운동하는 지루함을 없앤다는 설명이다.동아스포츠는 최근 고령자를 위한 유산소 운동기구 ‘실버 트레드밀’ 시제품을 선보였다.

이 시제품에 고령자들이 지루함 없이 올레길을 걷는 분위기를 스크린으로 연출하는 ‘올레길 콘텐츠’를 추가해 완성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업체들이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접목된 운동기구를 앞세워 차별화를 시도하는 것은중국산 저가 제품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현재 국내 기업들은 클럽용 시장에선 약 5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지만, 가정용시장에선 중국산 OEM 제품들에 주도권을 내준 상황이다.

피트니스 시장에서독일과 미국 제품은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중국 제품은 가격 경쟁력으로 점유율을 높이는 상황에서 엔터 요소를 접목한 차별화된 트레드밀을 개발하는 것은 이들과 경쟁하기 위한 방법이다.


ⓒ헬스가자닷컴(http://healthgaja.com)